March 2014
Issue Map
Global-HRD-Newsletter-Korean

ASTD 2014컨퍼런스 발표기업 인터뷰: 삼성인력개발원

Wednesday, March 26, 2014

금년 삼성의 ASTD 2014 발표세션의 토픽은 무엇인가요?
본 세션은 삼성이 한국의 작은 규모의 기업으로 시작하여 오늘날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게 된 배경에 다룰 예정이며, 철저한 HRD 전략을 바탕으로한 지속 성장 방법에 대해 공유할 예정입니다.

발표토픽이 L&D 전문가들에게 주는 중요한 메세지는 무엇인가요?
본 세션은 삼성이 지난 50년간 쌓아온 수많은 L&D 프랙티스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세션에 참석하는 L&D 전문가들은 이러한 프랙티스에 대해 보다 자세하게 이해할 수 있으며, 세션 후 각자의 환경에 맞는 프랙티스를 개발하는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세션의 3가지 주요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세션 참석자들은 어떻게 세계적 기업이 미래지향적 인재를 개발하고 성장시키는지에 대해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참석자들은 삼성의 미래 HRD 환경에 대한 대처방법을 이해하고, 이를 각기 다른 기업환경에 보다 효과적으로 반영시킬 수 있는 아래와 같은 중요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Advertisement
  1. 직원 몰입도 제고를 위한 러닝 방법
  2. 글로벌 인재개발에 대한 넓은 안목
  3. 글로벌 IT기업의 러닝환경에 대한 혁신방법

삼성의 ASTD 국제 컨퍼런스 및 엑스포에 대한 경험을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삼성은 지난 10년간 ASTD 컨퍼런스에 지속적이고 열정적으로 참여해 왔습니다. 우리는ASTD컨퍼런스를 통해 항상 세계 각지에서 온 L&D 전문가들과 새로운 아이디어 및 컨셉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또한 2014년 컨퍼런스에서의 발표는 작년 삼성 창업 75주년 이후 지속 성장가능한 기업으로 발돋움 하는데 상당히 큰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ASTD 컨퍼런스를 통해통해 더욱 많은 L&D 전문가들과 소통하고, 보다 넓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형성하고자 합니다.

다른 컨퍼런스 참석자에게 유익한 컨퍼런스 경험을 위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컨퍼런스 참석에 앞서 어떤 세션이 자신 혹은 소속 기업의 발전에 더 큰 의미가 될 것인지 미리 알아보고, 계획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세계 각지에서 온 참석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컨퍼런스 이후에도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About the Author

Youngkuk Lim is the Manager of International Relations for the American Society for Training & Development (ASTD), the world’s largest association dedicated to workplace learning and performance professionals. In this capacity, he manages ASTD International Partners and supports ASTD members from Asia Pacific countries. Youngkuk holds an MBA from Thunderbird School of Global Management and a Bachelor’s degree in Economics from Peking University. Youngkuk speaks, English, Korean, and Mandarin.

Be the first to comment
Sign In to Post a Comment
Sorry! Something went wrong on our end. Please try again later.